20160324 업데이트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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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GM모찌입니다!
코즈믹 온라인을 기다리시는 모든 분들! 요즘 요즘 통 어떻게 개발되고 있는지 궁금해 하실 것 같아서 짬을 내 업데이트 사항을 정리해 보았어요.
[UX/UI 개선]
우선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UI의 개선입니다. 사용성이 낮은 미니맵을 제거하고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중앙 하단의 UI를 변경하였으며, UX를 고려하여 어느 해상도에서도 최대한 쾌적하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스킬 배치 등의 UI를 재설계하였습니다. 뭔가 넓어졌죠?
[모바일 안정화]
사실 UI개선의 가장 큰 이유로는 모바일 최적화에 있었습니다. 모바일에서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고려하여 UI를 배치하고, 모바일 구동 시 동작하는 게임 내 코드를 손봐 안정화를 이루었습니다. 모바일 상에서 쾌적한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아직 퍼포먼스 등의 개선해야 할 요소가 많아 지속적으로 개선을 할 계획입니다.
[어썰트 미션 추가]
PVE컨텐츠인 '어썰트 미션'을 추가하였습니다. 각 레벨 구간별로 다른 난이도로 구분하였으며, 협동플레이를 자연스럽게 유도하기 위한 장치로서 조금 더 다른 유저들과 인연이 생길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이펙트 개선]
아래 영상에서 보신 것처럼 무기 이펙트와 함선의 스프라이트를 애니메이션이 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웜홀이나 네뷸라 등의 이미지 또한 변경되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집연구소 페이스북에 업데이트된 영상을 확인하세요!
[러시아 서비스 준비]
사실 시간을 제일 많이 투자하는 작업이 바로 러시아 서비스 준비 작업입니다. (러시아어 넘나 어려운 것 ㅠㅠ)
결제모듈 연동과 퍼블리셔의 플랫폼과의 로그인 연동, 번역된 문장의 길이 조정 등등... 터져나오는 작업량을 감당하는 중입니다.
현재로써는 4월중 오픈을 목표로 작업하는 중이에요. 빨리 마무리가 되어야 한국에서도 뵙게 될텐데요 ㅠㅠ..
아무튼 봄이 다 가기 전에는 꼭 다시 만났으면 좋겠어요. 제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