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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안녕하세요. GM 간짬뽕입니다.

지난 12일 업데이트에 이어 소소한 몇 가지 추가된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아마도 테크니컬 업데이트를 제외하고는 계속 카드뉴스 형식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즐거운 설날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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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GM모찌입니다.

 

이번 업데이트 노트는 페이스북과 함께 올리기 위해서 카드뉴스 형태로 작성해 보았어요.

 

업데이트노트 (1).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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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GM 모찌입니다.

 

현재 업데이트된 내역을 알려드리고 앞으로 업데이트될 사항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UI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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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피드백을 종합해 UI를 크게 개선하였습니다.

주로 PC에서의 불편함보다는 모바일 환경에서 플레이를 개선할 목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 함선 이미지 리소스 변경

KakaoTalk_20161101_153738571.png

 

현재 저희 유럽 파트너사인 스필게임즈와 협의하여 게임에 들어가는 함선의 이미지를 변경하는 작업중에 있습니다.

 

이미지 교체가 완료되면 한국서버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3. 초반 난이도 조절 및 후반 난이도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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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게임의 난이도 조절에 대한 부분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어서 QA를 통해 여러가지 피드백들을 제공받았고

 

앞으로 함선강화, 퀘스트, 보스몬스터 등 난이도와 관련된 부분들이 대폭 수정될 예정입니다. 

 

 

 

 

현재 저희 집연구소는 직원 수도 적고 국내에서는 퍼블리셔를 찾지 못한 관계로

 

해외에서의 서비스와 병행하며 한국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국내 서비스에 다소 소홀하게 보일 수 있는 점 사과드립니다.

 

열심히 코즈믹온라인 운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ㅠㅠ

    • 이순신
    • Nov 02, 2016 (04:42:12)
    • *.194.108.24
    출항 확인창 없어진거 좋네요 ㅎㅎ

안녕하세요. GM 모찌입니다.

 

요즘은 소식을 자주 못 전해 드리는 것 같아서 죄송스럽네요ㅠㅠ


이번엔 약간은 대대적인(?) 패치를 앞두고 사소한 몇가지 문제에 대한 패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패치는 이번주 금(23일)에 적용됩니다.

 

1. 튜토리얼 접근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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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토리얼 도중 사용자 환경에 의해서 게임이 진행되는데 불편을 겪는 요소들을 개선하였습니다.

 

 

2. 함선 강화 상승값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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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선 강화시 함선의 내구도 등의 상승폭이 함선 최대 내구도에 비례하여 상승하는 것이 게임 내에 파워인플레이션 현상을 불러온다고 판단하여 300의 고정값으로 조정됩니다.

 

 

3. 보안 강화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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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서버에서 해킹시도가 관측되어서 이에 따라 보안을 강화하는 서버 패치를 진행하였습니다.

    • Deathload
    • Sep 20, 2016 (19:20:23)
    • *.61.159.246
    함선 강화 기존 강화된 함선들은 어찌 되는건가요?
    • [GM]모찌
    • Sep 21, 2016 (12:00:00)
    • *.107.227.220
    기존 강화된 함선들에 대한 별도의 조정은 일단 계획은 없습니다.
  • 함선강화 상승량이 조정된다면 선발유저와 후발유저의 격차가 말로 표현 할 수 없을만큼 심각해집니다 그걸 해결하면서 같이 패치해야한다 생각합니다
    • [GM]모찌
    • Sep 21, 2016 (12:32:03)
    • *.107.227.220
    일단 성장해온 함선의 능력치를 강제로 조절한다는게 아무래도 방법도 불투명하고 반발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ㅠㅠ

    해서 명확한 방안이 나올때까지는 우선 그대로 둘 생각이에요.
    • Deathload
    • Sep 23, 2016 (17:46:59)
    • *.61.159.246
    업뎃후 강화가 이상함
    1번 강화 한거로 2-3%씩 확율이 떨어짐
    확인바람
    • Deathload
    • Sep 23, 2016 (17:50:04)
    • *.61.159.246
    실험삼아 HSD-1 강화했더니 한번 성공 한걸로 51%에서 46%로 성공확율 떨어짐

안녕하세요 GM 모찌입니다.

 

내일(18일) 업데이트될 사항에 대해 간략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어썰트 미션 리젠 버그 픽스

update (2).png

그동안 어썰트 미션에서 보스몬스터가 리젠되지 않는 버그가 완전히 고쳐졌습니다. 현재 막바지 테스트 중이며, 내일 중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2. 채취모듈 자원채취율 조절

update (1).png

그동안 등급이 낮은 채취모듈에서 오히려 서리듐과 같은 고급 자원이 더 많이 채취되는 기획적 오류가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채취모듈의 채취량이 적을수록 고급자원의 채취확율이 대폭 하락합니다.

안녕하세요. GM 간짬뽕입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두 가지 사항에 대해 간략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래 이미지와 같이, 어썰트를 진행하거나 대규모 전투 등 부하가 심해질 때 주변 오브젝트들이 갱신되지 않고 최종 목적지 방향으로 뻗어나가던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 이후 성능이 소폭 향상되었으며, 부하가 걸릴 때에 종종 발생하던 통신 버벅임 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12.png

 

 

2. 행성 출입 시 장비의 쿨타임이 표기되지 않아 공연히 쿨타임만 더 늘어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현재는 출입 이후에도 기존에 사용했던 장비의 쿨타임이 여전히 남아있어 쿨타임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이미지 13.png

 

 

현재는 여러분들이 제일 불편해 하시는 어썰트 보스 관련 버그와 유령 버그를 잡기 위해 계속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버그를 해결할 때마다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GM 간짬뽕입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사항에 대해 간략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최적화에 대한 진행 사항을 설명드리기 위해 다소 노잼일수도 있다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어썰트를 진행하거나 대규모 전투 시 나타날 수 있는 성능 저하를 일부 해결한 업데이트입니다.

지금도 소켓 딜레이와 다량의 오브젝트 생성 등의 성능 이슈, 유령 현상 및 서버 튕김 등 버그를 잡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러한 기술적인 최적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체감 성능을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1. 효과음 재생 시 불필요한 실행요소 제거

효과음 재생 시 불필요하게 사용되던 jQuery 구문을 제거했으며, ARTL 발사 시 효과음이 중복해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또한 효과음이 무제한으로 중첩되는 문제(테스트 진행 시 3000개까지 치솟음)가 확인되어 최대 50개까지만 재생되도록 조정했습니다.

 

효과음 재생 최적화.png

 

 

2. [ENEMY SHIP] 표시 시 불필요한 실행요소 제거

렌더링 성능 향상을 위해 우측 중단에 위치한 [ENEMY SHIP] 리스트의 변화가 없을 시 스크롤을 갱신하지 않도록 개선했으며,

표시되는 적대적인 함선을 최대 10개로 제한하여 대량의 공격을 받을 때 발생하는 프레임 저하 현상이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EnemyShip 표시 최대값 제한.png

 

 

 

    • oubabo
    • Jul 29, 2016 (11:37:13)
    • *.215.65.227
    좋아요 좋아요~ 렉이 좀 줄어 들겠군요~~
    • oubabo
    • Jul 30, 2016 (09:48:12)
    • *.215.65.227
    몹들이 클록킹을 시전합니다....

안녕하세요. GM 모찌입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간단히 딱 하나입니다.

 

[서리혜성 이벤트 발생]

서리혜성.jpg

2시간에 한번씩 33%의 확률로 랜덤한 항성계에 등장하는 [서리혜성]은 네뷸라나 소행성과 같은 자원으로 다른 자원보다 서리듐의 채취확률이 높고 서리듐만 채취할 수 있습니다.

 

아, 추가로 서리혜성에서 얻을 수 있는 서리듐의 양이 꽤 될 것이라 예상되어 수급량 조절을 위해 기존 자원에서 얻을 수 있는 광물의 채취확율을 감소시켰습니다. 참고하세요.

    • oubabo
    • Jul 18, 2016 (18:50:51)
    • *.215.65.227
    엌엌엌 찾기 쉽지 않겠네영
    리젠될때 캐지지 않은건 사라지나영?

 

안녕하세요. 맨날 패치하고 나서 내역 알려준다고 욕을 많이 먹어서 미리미리 알려드리기로 한 GM모찌입니다.

 

오늘도 역시 다음에(내일 혹은 모레) 업데이트하게 될 사항에 대해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어썰트 미션 조정

 

Untitled-6.jpg

기존의 어썰트가 잡을만한 NPC들이 대량으로 나와서 렉을 일으키는 미션이었다면 이제는 긴장해야 하는 수준의 NPC들이 적정량으로 나오는 느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추가로 경험치와 RSC보상이 상향되었습니다.

 

2. 탱킹모듈 추가

Untitled-7.jpg

그동안 실드 이외에 별다른 방어수단이 없었지만 이제 새로운 방어모듈이 추가됩니다. ARMR타입의 이 모듈은 실드상태가 아닐 경우 방어력 만큼의 데미지를 감소시켜 줍니다.

 

3. 수리모듈 추가

Untitled-8.jpg

이제는 근거리에서 다른 오브젝트를 수리할 수 있습니다.

 

 

4. 전쟁 중 행성 리스폰 변경

 

이제 더 이상 점령전을 진행 중인 콥스는 해당 행성에서 리스폰되지 않습니다. (Kaiton행성으로 강제입항)

안녕하세요 [GM]모찌입니다.

 

오늘 업데이트할 사항에 대해 "미리" 간략하게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업데이트는 게임 난이도 조절 관련입니다.

 

 

1. 초반부 퀘스트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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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부에 충분히 경험치와 RSC를 확보할 수 있도록 초반부 퀘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초반 난이도 하향을 위해서죠.

 

2. 초반 난이도 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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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 어려운 지점 특히 지구 주변과 같은 곳의 NPC의 수를 줄여 난이도를 낮추었습니다.

 

3. 후반부 난이도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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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부 NPC를 강화하여 후반부 난이도를 상향하였습니다.

 

4. 아이템 드랍율 세분화

3번과 더불어 후반부의 난이도를 높히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아이템 드랍율을 전체적으로 조절하면서 후반부에는 드랍율이 높게 초반부로 갈수록 드랍율이 낮게 설정되었습니다.

 

 

앞으로 난이도와 같은 밸런스를 지속적으로 조정해나갈 계획입니다.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지원의 건의사항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yjrshsr
    • Jun 27, 2016 (19:21:37)
    • *.203.236.96
    난이도 너무 올렸어요
    기존몹을 강하게 만들었지만 경험치도 그대로고 관련 퀘스트 보상도 그대로고 그냥 안잡는게 이득임
  • 아니 후반부라는게 드랍률 이정도면 초반부는 답이 없고만 잡템 드랍률 올렸다는건 공지 안하셔도 됩니다 중요한건 장비 나 강화석이지
    몇일전 패치 내용에도 드랍률 상향 했다는거와 오늘 드랍률상향 내용 2번 격어보니 코즈믹 운영진은 신뢰 할 만한분들이 아니라는게 느껴지내요 자게나 게임내에서 유저와 대화해가며 열심히 하시는거같아서 좋은 이미지 이셨는대 드랍률 가지고 사람 가지고 장난하는거같음
    • oubabo
    • Jul 04, 2016 (19:09:25)
    • *.215.65.227
    혹 이때 경험치량에 대한것도 패치를 한건가요?

    분명 24일날 업뎃했을때 대형해적이 7천가량의 경험치를 줬었으나
    현 7월 4일 기준으로 3500정도 들어옵니다.

안녕하세요 [GM]모찌입니다.

 

그동안의 업데이트사항에 대해 설명해드리기 위해 오늘도 어김없이 노트를 작성합니다.

 

1. 인터셉터 경험치 버그 수정

인터셉터로 NPC사냥을 할 경우에 경험치가 들어오지 않던 버그가 고쳐졌습니다.

 

2. 드랍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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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상당히 단조로웠던 아이템드랍이 좀 더 다채롭게 변했습니다. 확율은 그대로지만요.

 

3. 경험치 상승률 & NPC 리젠 속도 조절

그동안 강한 NPC가 주는 경험치의 양이 적다는 의견에 저희도 동의하여 후반부 NPC 경험치량을 상향하였습니다.

또한, 소형해적단 NPC 리젠속도를 늦추고 후반부 NPC의 리젠속도를 어느정도 빠르게 조절하였습니다.

Untitled-362.jpg

추가로 이렇게 경험치가 얼마나 들어오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서리듐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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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리듐은 이번체 새롭게 추가된 광물입니다. 소행성이나 네뷸라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함선이나 모듈을 제작할 때 필요합니다.

 

5. 새로운 타입의 무기추가

[무기패치]의 일환으로 새로운 타입의 무기를 추가하였습니다.

Untitled-328.jpg

ABSR타입의 무기는 상대의 연료를 훔쳐오는 방식의 공격으로 실드를 사용하고 있는 적이라고 하더라도 실드의 데미지감소 효과를 무시합니다.

 

 

이외에 행성체력을 상향하는 패치와 경험치버프아이템 추가까지 오늘까지의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__)

안녕하세요 GM모찌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앞으로 코즈믹온라인이 풀어야할 숙제인 [상성관계]에 얽힌 [무기패치]의 일부분입니다.

 

 

1. MSSL타입 무기의 데미지 계산방식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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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시는 바와 같이 이제 MSSL타입의 무기는 타겟의 현재 내구도에 비례하여 피해를 입힙니다. 이는 내구도가 높은 함선에게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지만, 마무리에 약한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또한 내구도에 비례하기 때문에 최대연료가 높고 최대 내구도가 낮은 실드를 사용하는 전략적 선택을 가능하게 합니다.

 

2. ICPT 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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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재기 모듈은 그동안 ICPT들이 NPC의 어그로를 강력하게 끌어주는 효과로 보스NPC 등과 전투를 벌일 경우 상당히 유용하게 쓰이는 모듈이었습니다. 하지만 더이상 ICPT들은 NPC의 어그로를 끌지 못합니다.

 

3. 앞으로 추가될 무기관련 패치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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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무기에 대한 패치는 지속적으로 해나갈 생각입니다. 새로운 타입의 무기와 전설등급 이상의 무기와 다른 방어 모듈들을 순차적으로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 PP
    • Jun 18, 2016 (21:16:04)
    • *.177.157.226
    뭘까 저건

안녕하세요 GM 간짬뽕입니다.

 

말이 통하지 않는 러시아 서버와 한달 간 투닥거리다가, 직접 피드백 받을 수 있는 유저 분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되어 얼마나 감동인지 모르겠습니다.

 

9792_35319_5239.jpg

 

비록 오픈베타 때와는 다르게 실제 맵 상에 자주 있지는 못하지만 1:1 문의와 건의사항을 통해

최대한 유저 분들의 이야기를 귀담아듣고 있습니다 ㅠㅠ 많은 이용 부탁드려요.

 

오늘은 우선 몇 가지 제보하여 주신 버그 및 개선 내용을 토대로 일부 기능이 패치되었습니다.

아래 내용 이외에 제보하여 주신 버그들은 현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해결되는 대로 패치노트를 통해 여러분들에게 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내역]

 

*워프 간 레이더 갱신 버그

워프 중에는 주변 레이더가 갱신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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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S 구입 시 "특별혜택" 문구 제거

3600COS 구입 패키지에 표기된 "특별혜택" 문구가 오해를 불러일으킨다는 의견이 있어 이를 제거하였습니다.

패키지 구성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미지 11.png

 

 

*Solaris계 랜덤 몬스터 등장 버그

메인 퀘스트 중 이동하게 되는 웜홀 입구 근처 및 웜홀 내부에서 강력한 랜덤네임 몬스터(#월드 등장 몬스터)가 등장하는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이미지 13.png

  • ㅎ 드디미션 할수있당
  • 업데이트 게시판으로 이동된 게시물입니다.

안녕하세요 GM2인분입니다!

 

업데이트된 소식을 전해드리고 싶었지만 새로운 콘텐츠 개발보다는 내부 안정화와 운영툴 등을 제작하다 보니 소식을 전해드리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업데이트가 늦은 점 죄송합니다. 그간의 개선된 사항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러시아 오픈은 순항 중!]

4월 말 러시아에서 소프트 런칭을 한 이후 걱정이 많았지만 순항 중입니다. 러시아 유저들이 뭐라고 말하는지는 도통 알 길이 없지만 꾸준히 유저수가 늘어나고 있어 뿌듯합니다. 

 

 

이미지 183.jpg

 

 

[랭킹시스템 변경]

랭킹시스템이 기존의 웹 페이지 방식에서 게임 내부에서 볼 수 있는 방식으로 개선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Corps랭킹이 추가되었습니다.

 

랭킹 (2).jpg

 

 

[옵션 추가]

Tab키 설정과 계정 초기화가 추가되었습니다. Tab키로 타게팅되는 범위를 조정할 수 있게 되어 tab을 연타하다가 소중한 잔해를 파괴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망(?)한 계정을 처음부터 다시 할 수 있도록 초기화기능을 개발하였습니다.

 

 

계정초기화.jpg

 

 

[튜토리얼 변경]

튜토리얼을 어렵게 느끼는 분들이 많아 튜토리얼을 대폭 개선하였으며, 보시는 화면과 같이 튜토리얼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다른 부분이 클릭 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유저분들의 편의를 위해 튜토리얼 스킵기능을 추가되었습니다.

 

튜토리얼.png

(다른곳은 절대 클릭이 안되도록 완전히 막아버렸습니다!!)

 

 

[이벤트]

국내에서 오픈하면 일일보상 이벤트를 진행하여 매일 접속하는 유저에게 다양한 보상을 주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사운드 퍼포먼스를 개선하여 이전보다 쾌적한 게임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일_접속_보상.png

 

 

사실 이번 패치 노트에서 저희 게임을 사랑해주시는 유저분들에게 꼭 해드리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찾아 뵙겠다고는 했지만 한 번씩 들어오실 때 마다 특별한 얘기가 없어 실망 많이 하신 거 압니다. 그래서 드디어 2016년 상반기 내로 국내 출시를 한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상반기라고 해봤자 한 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국내 출시에 관한 자세한 소식은 다음 주에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벚꽃은 졌지만, 다시 만나요!!

 

 

 

 

    • eric0135
    • Jun 03, 2016 (07:22:18)
    • *.26.90.228
    오예 사랑합니다 집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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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GM모찌입니다!

 

코즈믹 온라인을 기다리시는 모든 분들! 요즘 요즘 통 어떻게 개발되고 있는지 궁금해 하실 것 같아서 짬을 내 업데이트 사항을 정리해 보았어요.

 

 

[UX/UI 개선]

 

우선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UI의 개선입니다. 사용성이 낮은 미니맵을 제거하고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중앙 하단의 UI를 변경하였으며, UX를 고려하여 어느 해상도에서도 최대한 쾌적하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스킬 배치 등의 UI를 재설계하였습니다. 뭔가 넓어졌죠?

 

Untitled-5.jpg

 

 

[모바일 안정화]

 

사실 UI개선의 가장 큰 이유로는 모바일 최적화에 있었습니다. 모바일에서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고려하여 UI를 배치하고, 모바일 구동 시 동작하는 게임 내 코드를 손봐 안정화를 이루었습니다. 모바일 상에서 쾌적한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아직 퍼포먼스 등의 개선해야 할 요소가 많아 지속적으로 개선을 할 계획입니다.

 

Untitled-7.jpg

 

 

[어썰트 미션 추가]

 

PVE컨텐츠인 '어썰트 미션'을 추가하였습니다. 각 레벨 구간별로 다른 난이도로 구분하였으며, 협동플레이를 자연스럽게 유도하기 위한 장치로서 조금 더 다른 유저들과 인연이 생길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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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개선]

 

아래 영상에서 보신 것처럼 무기 이펙트와 함선의 스프라이트를 애니메이션이 가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웜홀이나 네뷸라 등의 이미지 또한 변경되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집연구소 페이스북에 업데이트된 영상을 확인하세요!

 

 

 

 

 

 

[러시아 서비스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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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시간을 제일 많이 투자하는 작업이 바로 러시아 서비스 준비 작업입니다. (러시아어 넘나 어려운 것 ㅠㅠ)

결제모듈 연동과 퍼블리셔의 플랫폼과의 로그인 연동, 번역된 문장의 길이 조정 등등... 터져나오는 작업량을 감당하는 중입니다.

 

현재로써는 4월중 오픈을 목표로 작업하는 중이에요. 빨리 마무리가 되어야 한국에서도 뵙게 될텐데요 ㅠㅠ..

 

아무튼 봄이 다 가기 전에는 꼭 다시 만났으면 좋겠어요. 제발요.

 

    • eric0135
    • Mar 25, 2016 (17:18:07)
    • *.26.90.228
    드디어 오
    • 이순신
    • Mar 25, 2016 (23:03:35)
    • *.194.108.27
    Не информировать противнику мою смерт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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