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히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하는 게임은 이제 하기가 싫을 정도로 귀찮아 져버린 세상이 와버렸네요.
코즈믹 온라인도 약간의 다운로드는 필요하지만
언제 어느곳에서든 '통신'만 되면 게임을 할 수 있죠. (웹브라우저만 설치되면 어느 기기에서든)
그 편안함과 간편함이
게임이 약간 퀄리티가 낮더라도 큰 매리트이지요.
코즈믹 온라인 덕분에 저도 게임개발에 대한 편견이 많이 바뀌고
막연히 하기 싫은 '웹 프로그래밍' 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마음이 생겼습니다.
이 게임에 펀딩 15만원을 썼지만 전혀 아깝지 않게 느껴질 정도로 말이죠.
저보다 1~2살 많은 형들이 개발자시던데
저번에 근황짤 보니 많이 힘들어 하시는 것 같더군요.
힘내시고 열심히 재밌는 컨텐츠와 업뎃 부탁드립니다!
댓글 2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06 | 지금 퍼블리싱 찾고있는 중이신가.. [1] | Gespenst | 2016.07.02 | 479 |
105 | 헐... 난이도조정 | 스키 | 2016.06.27 | 244 |
104 | 보스 딱 잡으니까.. 팅김.. [2] | 차차 | 2016.06.27 | 255 |
103 | 내 예상인데 [5] | 백종열 | 2016.06.27 | 284 |
102 | 고급 강화재료 표준가 결정된듯 싶네요 | 용암광전사 | 2016.06.26 | 288 |
» | 코즈믹 온라인을 통해서 느낀점(개발자 지망생 입장에서) [2] | gespenst | 2016.06.26 | 401 |
100 | 2일째. 재밌긴 한데 [8] | becoming | 2016.06.26 | 451 |
99 | [질문] 인양술과 파티 시스템.. [1] | 차차 | 2016.06.25 | 330 |
98 | 캐쉬충전 진행시 2208오류 뜨는문제. [3] | 투명한하늘 | 2016.06.24 | 295 |
97 | 이게임보다 [4] | 박승철 | 2016.06.24 | 382 |
96 | 날라감 | pizza1543 | 2016.06.24 | 225 |
95 | 러시아쪽 서비스는 잘되가나요? [1] | leemys2005 | 2016.06.22 | 269 |
94 | 은행은 언제나오나용? | Gespenst | 2016.06.22 | 223 |
93 | 영자님 관리 안해요?? [4] | 빠삐코 | 2016.06.21 | 384 |
92 | 코즈믹 온라인 기사중 인상깊은 문장 [1] | Gespenst | 2016.06.21 | 326 |
91 | 문상 충전 안되요? [1] | 무듭꾸러 | 2016.06.21 | 308 |
90 | 개발자분들 요즘 근황좀 알려주세요. [4] | Gespenst | 2016.06.21 | 334 |
89 | [질문] 항해술 실드에도 적용되나요? [4] | 차차 | 2016.06.20 | 301 |
88 | 1일체험기 [1] | 무듭꾸더 | 2016.06.20 | 365 |
87 | 게임만드시는분들을위한글 | eric0135 | 2016.06.18 | 278 |
응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