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함선 두번 터지고 인벤토리에 있는거 싹 날리고 새로운 사실을 몇가지 알게 됐네요.
왜 고렙들이 100레벨 넘게 키운 캐릭터를 버리고 게임을 떠났는지 잘 알게 됐어요.
장비 실험해보려고 나섰다가 갑자기 몰려든 몹들 때문에 함선 터지고 잔해회수하려는데
난데없이 행성주변에서 몹들이 정모함ㅋ 끝도없이 몰려듬ㅋ
어찌저찌 잔해 찾아서 계속 회수를 시도 하는데, 몹들 계속 몰려듬ㅋ
행성하고 잔해위치 왔다갔다 반복하면서 계속 회수 하긴 하는데, 이제는 몹들이 행성 주변에 계속 머물면서 지키고 있음
행성에서 좀 멀리 갖다 두려고 해도 어그로도 안끌림.. 어느정도 쫓아오다가 다시 행성으로 돌아감.
잔해 없어질까봐 무리해서 사냥하고 행성을 나서니 출항 하자마자 속박맞고 게임이 버벅이면서 화면 깨지기 시작함.
잔해가 남아 있는 시간이 5분이라길래 잔해위치로 가서 채집하고 다시 행성 주변 몹들 정리하는 와중에 게임 멈춤.
부랴부랴 재접속 하니ㅋ 잔해ㅋ 사라져있음ㅋ 5분 안지났는데..?
함선이 터진 직후에 기다렸다는듯이 렉이 겁나 심해지고 몹들이 몰려드는게 이게 시발 일부러 이렇게 만들어놓은 건가 싶기도 하고
그냥 이건 유저들 멘탈 터지는거 구경하고 싶어 하는 거 같음.
1억 넘는 가치의 템들이 증발했지만 운이 없었다 생각하고 운영자 욕하면서 사냥하는데ㅋ 싸우는 와중에 보이지도 않는 적이 공격함.
함선 또 터짐 ㅋ
마음비우고 시발시발 거리면서 잔해 회수하는데, 내 인벤토리에 없던 템이 나옴.
내 잔해인데 템이 랜덤ㅋ
내 잔해라도 몹들 잔해와 같은 확률로 인벤토리 템이 드랍되고 회수됨.
그리고 또 맵에 오브젝트들이 죄다 사라져있고, 재접속해도 보이지 않는 적이 계속 공격.
전부터 올드 유저들이 지적했던것 중에 행성 근처에 몹이 리젠되면 렉도 심해지고 게임 겁나 힘들어 진다는 내용이 있었는데
이거 실제로 당해보면 겁나 빡쳐요. 유저수도 별로 없고, 요즘은 거의 혼자 리얼로 롤플레잉 하고 있는데
유저들 반강제적으로 쫓겨나서 난이도 상승ㅋ
진짜 진심으로 운영자 개발자가 이 게임을 좀 플레이좀 했으면 좋겠음.
백날 테스트 서버 돌린다 어쩐다 하는데 아무 의미 없음. 그냥 본섭에서 유저와 같은 조건으로 게임좀 해봐요.
유저들이 아우성 치는게 괜히 그러는게 아닌데 왜 대책을 안세우는지 모르겠어요.
콥스가 점령한 행성인데 몹들이 행성 주변 점령해서 콥스원이 입항도 못하는게 상식적으로 납득이 되나요ㅋ
굳이 행성 근처에 몹이 리젠 되어야 할 필요가 있나요?
행성근처에 몹 리젠 포인트를 두지 말던가, 콥스원들이 행성에 포탑같은거 세울 수 있는 행성 방위시스템을 만들던가,
행성주변 일정범위를 안전구역으로 만들던가, 행성에 진입하면 전투 시간을 리셋하던가 뭔가 대책이 있어야 하는데 아무것도 없음.
파워인플레 해소한다고 함선강화 뜯어고치는 바람에 인플레 해소는 커녕 강제적으로 난이도만 겁나 올라가고
정작 뜯어 고쳐야 할 근본적인 문제들은 놔둔채로 그저 난이도만 조절 한답시고 이것저것 건드려서 점점 더 유저들만 힘들어지게 하는데,
게임에서 짜증을 유발하는 요소들만 고쳐놔도 초반 난이도 후반 난이도 저절로 해결 되는걸 게임을 해봤어야 알죠 ㅇㅇ
밸런스는 무슨ㅋ tiphone 행성 근처에서 나오는 템 아니면 그쪽에서 사냥 못해요 ㅋ
최종 사냥터에 가려면 장비가 있어야 하는데 그 전 사냥터에서는 그런 장비를 구할 수가 없음ㅋ
전부터 고렙 유저들이 거래에 올려놓는 장비들 줏어다가 썼는데, 지금은 유저가 없어서 구할 수도 없음 ㅋ 렙이 아무리 높아도 사냥터 못감ㅋ
그렇다고 내우주 외우주에 있는 보스몹들이 좋은 장비를 드랍해주는것도 아니고, 그냥 일일퀘해서 강화제 하나 얻어가라고 만들어 놓은 몹인데
당연히 아무도 안잡지, 굳이 보스 사냥을 할 이유가 없음.
내가 봤을 땐 운영자들은 전혀 게임 안함.
행성 주변에다가 몹들 겁나 풀어놓고 출항하자마자 쳐 맞고 다시 행성으로 들어가지도 못하게 해놓질 않나..
연료 10%미만 경고창도ㅋ 시발 아까 그것때문에 함선 터졌는데, 솔직히 그거 경고창 클릭하다가 함선 터짐 ㅋㅋ
당장 급하게 입항해야 하는데, 입항하시겠습니까 경고창 클릭하다 공격당해서 입항 못함ㅋ
경고창을 굳이 그렇게 게임 화면 다 가로막고 확인을 눌러야 없어지게 만들어야 했나 싶고 불만은 겁나 많고
내가 이러려고 이 게임을 하나 자괴감들고 괴롭고 그러네요
그냥 운영진에서 유저와 같은 환경에서 게임을 해보면 알게될 것들 이잖아요?
뭐 유저도 없고 돈도 안벌리고 해서 손 놓은건 알겠는데 처음부터 유저가 없었나요 ㅋ
제가 처음 게임할 때 만도 현질 하시는 분들도 계셨고 나름 유저수는 유지되고 있었는데요. 다들 지쳐서 떠난거죠 ㅇㅇ
이런다고 갑자기 각성해서 게임 운영이 쩔어지는것도 아니지만 그냥 짜증나서 하소연이나 해봄 ㅇㅇ 자게니까요.
버그가 겁나 많아요. 그동안 유저들이 징징댔던게 한두가지 문제로 징징거린게 아님.
이것말고도 버그가 여러개가 있는데 버그리포트 보상 도입할때까지 안알려줌.
솔직히 지금에 와서는 이 게임에 별 미련도 없는데, 미련없는 것 치고는 개 열심히 게임하고 있긴 하지만 운영자가 해야할 일을 유저가
더 열내면서 하는것도 무슨 의미가 있나 싶네요 ㅇㅇ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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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모찌
2017.03.21 1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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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
2017.03.21 15:01
괜히 미안해지게 왜이렇게 조근조근 말하세요;;
글 지우러 왔다가 미안해짐... 그런데 댓글 내용 자체가 다른 유저들에게도 남길만한 메시지가 있는것 같아서
글 삭제는 안할게요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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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
2017.03.22 01:35
아니 근데 그.. 제 준법수치 75000 은 안올려주시나요.
사실상 버그때문에 초기화 된건데 올려주셔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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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
2017.03.23 20:39
일단 버그좀 잡아주세요.
버그몹 때문에 필드에서 마음놓고 사냥을 못해요.
다른 필드에서는 괜찮은데 root 항성계에서만 이런 문제가 생기는건 정말 문제가 있어 보이네요.
다른 필드랑 root 항성 필드랑 도대체 무슨 차이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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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케님.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이런 의견을 주시는 건 그래도 게임에 대한 애정이 느껴지는 듯 해서 오히려 저희는 감사할 따름이네요. 우선코즈믹 온라인은 저희가 팀으로써 처녀작이기 때문에, 그리고 기획자(접니다.)의 욕심 때문에 유저분들이 느끼시는 게임에 대한 온도차가 있다는 점은 저희가 통감하고 있습니다. 현재 갖춰진 코즈믹 온라인의 골격을 크게 훼손하지 않고 원래 게임에 담으려던 메시지를 이어나가는 입장에서 밸런스라던가 게임에 대한 패치를 진행하는 것. 저희가 많이 노력하고 있지만 마음대로 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