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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읽어도되니까.jpg

 

 

 

 

안녕하세요. 

 

아구몬 계엄군 계정이 차단 된 정확한 이유를 알고 싶어서요. 

 

 

 

 

1. 서버 로그 상에서 운영팀이 특정지은 버그플레이가 적발된 유저.

 

2. 버그플레이를 이용해 의도되지 않은 게임 상 재화를 다량 획득하려는 목적의 고의가 있다고 판단되는 유저.

 

 

 

공지에 올라와 있는 차단 기준은 두가지인데요, 

 

버그 플레이가 적발 - 의도되지 않은 게임 상 재화를 다량 획득하려는 목적.

 

이번에 벤 해제된 러시아 사람을 보면 의도되지 않은 게임 상 재화를 다량 획득하려는 목적의 고의가 있었으나

 

버그플레이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벤 리스트에서 해제 된 것 같아요. 

 

당연히 이 사람의 경우에는 거래를 통해 얻은 재화가 버그로 생성된 재화인것을 인지하고 있었다는 부분을 입증하기 까다롭죠. 

 

그럼 중점이 되는건 [버그 플레이] 부분인데,

 

답변 주신 내용을 보면 

 

 

[이로 얻은 재화가 미미하고 지속적인 버그성 플레이가 확인되지 않아 고의성이 없다고 판단하여 밴 조치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재화가 미미] [지속적인 버그성 플레이가 확인되지 않아]

 

 

이 부분에서 다른 계정은 벤 목록에 오르지 않았다고 하셨습니다. 

 

첫번째, 제가 했던 실험들로 얻은 재화는 전혀 없습니다. 답변 주신 간짬뽕님의 말과는 다르게 그 '미미한 재화' 조차도 얻은게 없습니다. 

 

앞서 밝혔듯, 정보 수정이 가능하다는걸 알았을 뿐 얻은 재화는 전혀 없고,

 

지속적인 플레이가 아닌, 확인 가능한 내용들을 확인 한후 실험을 마쳤기 때문에 그 시간은 길어봐야 이틀입니다. 

 

다른 계정들은 벤 목록에 오르지 않았으니

 

 

1. 서버 로그 상에서 운영팀이 특정지은 버그플레이가 적발된 유저.  

 

-> 지속적인 플레이를 함으로 고의성이 입증되어야 한다는 전제 조건이 성립되네요. 

 

 

또한, 게시글을 보면 알겠지만, 서버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직접 수정하지 않는 이상은 치트가 불가능 하다는 것도 알고 있었고요. 

 

러시아 핵쟁이들이 사용한 버그도 특정 짓지 못한 상태에서 막연하게 여기저기 들쑤셔 본 것에 불과합니다. 

 

공지에 말씀하신 저 두가지 기준을 엄격히 적용하시려면 [버그성 플레이] 가 적발된 모든 계정이 차단되어야 하거나,

 

고의성이 입증 -예를 들면, 버그 플레이로 얻은 자원을 직접 사용함으로 자원의 사용에 목적이 있는 경우- 되지 않은

 

계정에 대한 차단은 해제되어야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차단이 되려면 모든 계정이 차단이 되고, 해제가 되려면 모든 계정이 해제가 되어야 일관성있는 제재가 되고 

 

형평성 있는 조치가 되며, 향후 또 벌어질 지 모르는 불미스러운 사태에도 같은 기준을 적용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운영자가 특정지은 버그성 플레이] 가 무엇인지 확실한 설명이 부족해서 더욱 혼란이 옵니다. 

 

추가적인 설명 부탁드립니다. 

 

파일:저쪽 집이1.jpg

파일:저쪽 집이2.jpg

 

 

* 다른 유저분들도 알아야 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자유게시판에 적당하다 판단하고 옮깁니다. 

 

1:1문의에다가도 남기긴 했는데, 잘 안보시는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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