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우주가이드

지역별 NPC

대형해적단

외우주 전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대형해적단은 최근 내우주 외곽에서도 관측되고 있는데 이들이 쓰는 Electromagnetic Generator(워프방해장)때문에 한번 만나면 도망가기 어려운 존재이다. 9400의 내구도와 380+1104%의 DPS를 가진 강력한 외우주 NPC이다.


악당

대형해적단과 함께 외우주 전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악당은 6000의 내구도와 990의 DPS 가지고 있으며 아틸러리를 쓰는 것으로 알려졌다.


버려진자

Eridu와 Dilmun 행성이 포함된 Utnapishtim계에서 자주 관측되는 NPC로 제3종 해적과 비슷한 모형의 함선인 버려진자는 “버려진 자 처리” 일일 퀘스트(“최근 의회로부터 방출이 결정된 제3종 중 일부 인원이 반정부주의자와 결탁한다는 정보를 입수하였습니다.-중략-”) 에서 알수 있듯이 제3종해적의 변형으로 4000의 내구도와 390의 DPS로 외우주 NPC 중에서는 비교적 공략하기 쉬운 NPC이다.


Zin의 졸개

Csaaiopeia, Tep-seja 그리고 ip-sen행성이 포함된 thotep계에서 관측되는 Zin의 졸개는 Nebula광부 출신 대악당 Zin이 thotep계에 은신처를 확보하면서 출몰하기 시작하였다. 7000의 내구도와 397.5 + 5.52%의 DPS를 가지고 있으나 다행히 비선공 NPC이다.


중소해적 함대장

Brakie와 Shub행성이 포함된 Vorvadoss계에서 관측되는 중소해적 함대장은 8440의 내구도와 300+5.52%+a의 DPS를 가지고 있는데 중소해적 전함을 소환하고 중소해적 전함은 중소해적 소형선을 소환하기 때문에 잡기 까다로운 몹에 속한다.


노련한 싸움꾼

Golonac, Lernaean 그리고 Ghatanothoa 행성이 포함된 Cthugha계에서 관측되는 노련한 싸움꾼은 반정부군이 아닌 선천적으로 호전적인 성격때문에 자신의 강함을 확인하기 위해서 싸움을 하는 비선공 NPC이다. 11500의 내구도와 472 + 16.08%의 DPS를 가졌으며 연료를 훔쳐오는 효과가 있는 IGP abs 계열의 무기를 가진것으로 확인된다.


Crusade

Hudora, Yig, Hahn, Pollalla 그리고 Quachil행성이 포함된 Maiar계에서 관측되는 Crusade는 Crusade를 자칭하는 광신도 무리로 14500의 내구도와 635 + 11.88% DPS를 가지고 있으며 연료를 훔쳐오는 효과가 있는 IGP abs 계열의 무기 Electromagnetic Generator(워프방해장)때문에 한번 만나면 도망가기 어려운 존재이다.


현상금 사냥꾼

외우주 전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현상꾼 사냥꾼은 갑자기 나타나 Electromagnetic Generator(워프방해장)을 쓰고 해적NPC 및 해적 유저를 공격한다. 10400의 내구도와 1342.5의 DPS를 가지고 있으며 아틸러리 계열에 무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