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코즈믹의 함선에는
Corvette
Frigate
Battlecruiser
Battleship
Dreadnought
라는 5개의 등급의 함선들이 존재 합니다만
등급별로 체력 에너지 그리고 장착슬롯을 빼고는 전혀 다른 차등이 없는점이 있습니다
일례로 Battleship 등급의 Gaered-ONE 이라는 함선이 있는데 초기 제작 체력 에너지는 4000에 불과하지만 슬롯이 21개나 됨으로
굳이 Dreadnought급의 함선의 필요성을 못느끼게 되죠 심지어 Dreadnought급의 Mythologie와 비교해서
장착슬롯은
미솔로지 22
기어드원 21
속도는
미솔로지 2
기어드원 6
적재량은
미솔로지 510
기어드원 210
전반적으로 급이 다른 함선이라고 보기에는 너무 차등이 없다 보입니다.
이에 건의 하는것은
1. 함선급별로 체력 및 에너지 증가 한계를 두는것.
Ex) 기어드원이 4000부터 시작하니 여기에 10배 4만 까지만 업글이 가능하게
2. 함선급의 확실한 차별화를 위해 함선급별로 기본 장갑의 도입.
Ex)
Corvette = 기본장갑 0
Frigate = 기본장갑 2
Battlecruiser = 기본장갑 4
Battleship = 기본장갑 8
Dreadnought = 기본장갑 16
위와 같이 함선급별로 확실한 차등을 주어서 그냥 체력 에너지만 높으면 장땡이 되는 그런 바람의 나라 같은 게임이 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
또한 특성에 함선 속도에 대한 특성이 있었으면 하는데 이건 추가 건의이고
위의 2가지 함선 차등을 건의 하는바 입니다.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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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ubabo
2016.07.15 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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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산
2016.07.15 15:24
2번은 찬성
1번은 2번이 실행되고 함선에 따른 특화같은게 추가되면 자연스레 효과 소멸될듯 합니다
만렙 U101 을 타고싶은 뵨태분을 위해서 남겨놓아야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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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tbox
2016.07.15 15:36
함선차등은 확실히 필요하다고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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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oltoki
2016.07.15 15:42
맞는 말씀이네요...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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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산
2016.07.15 16:05
함선강화 항목에 속력, 선회, 슬롯, 적재량도 추가하는건 어때여?
단, 해당 함선의 기본 스탯에 비례해서 강화되게
속력 18짜리를 36까지 늘리는것과
속력 2짜리를 4까지 늘리는것이 비슷하게
그리곳 속력 18짜리를 27까지 늘리는건 비교적 쉬우나, 27에서 36까지는 매우 힘들게, 그이상은 더더더 어렵게
무역선으로써 최고는 crvn 이라거나
다수의 중형함과의 전투에 특화된 함선이라거나
다대일에는 약하지만 일대일에는 최고의 효율을 가진 함선 같은건 좋지만
닥치고드레드넛 이나 닥치고슬롯만빵 같이 획일화 되는건 재미없다고 생각함미다
고속 배달용 함선도 만든다거나 (기본속력+@ 워프속력+@) - 의뢰에 시간제한으로 장거리 배달 보내는 퀘스트 만들면?지원특화함을 만든다거나(수리 사거리 및 효율 5배, 에너지흡수묘듈을 파티나 콥에 사용시 에너지 전송모듈화) ( 단, 방전된 함선은 충전불가)
미사일 전용 프리깃을 만든다거나(대형함 에게의 미사일 데미지 10배)
다른 체급별로 전투시 회피 명중에 보너스-패널티를 준다거나
쓰고나니 지구반대편 모 섬나라의 모 게임에 다 나오는거구낭
o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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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모찌
2016.07.18 16:46
안녕하세요. 스키님. 함선의 밸런스나 역할에 대한 부분은 저희도 늘 고민하고 있는 문제입니다. 앞으로 추가될 컨텐츠 몇가지와 무기 밸런스에 대한 업데이트가 전부 끝나고 난 뒤에 함선에 대한 부분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건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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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아요.. 짐 기어드원 타는데 굳이 더 높은 단계의 함선이 필요가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