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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의사항

개인 스테이션 건설 기능 추가 건의

산산 2016.08.31 20:41 조회 수 : 226

우주공간에 스테이션 건설 기능 추가

플레이시간 7일 이상 건설 가능. 재료 및 부품, 건설비용 약 250만 가량
2개 이상 소유 시 건설 및 업그레이드 비용이 4배씩 뜀 = 3개 소유시 16배
건설된 스테이션이 파괴시 수리 불가. 잔해화. (잔해 캘 시간은 충분히 주어짐)
건설된 스테이션은 자원과 부품을 이용해 업그레이드 가능

 

1레벨 스테이션 : 보급 및 수리 기능만 이용가능. NPC 는 공격하지 않음.
스테이션에 저장된 자원을 이용해서 수리 및 보급가능 (저장된 자원이 다 떨어지면 해당 기능 사용불가)
자원은 스테이션 주인 및 같은 콥원이 수송해서 충전 가능
(티타늄 질콘 등 기존 자원 및 부품 활용. 연료에 해당되는 자원 추가 등)
따라서 수리비 및 보급비용이 적절히 조절될것으로 예상


공개 설정시 인근 해역의 안전도 or 해적포화도 에 따라 수익 발생 (지나가는 NPC 및 안보이는 함선들이 이용)
및 이에 따른 자원 소모 (예 : 시간당 자원 티타늄을 000 개 소모, 그에 따라 수리비 만큼 수익 발생 등)
수리비 보급비가 비쌀경우 이용객은 줄어듬
인근 해적포화도가 높을수록 수리 원하는 고객이 많아지고
인근 무역선이 많이 지날수록 보급비용이 높아짐

 

수익 발생이 어느 수준을 넘어서면 최소 몇일 간격으로 NPC 해적단이 선전포고를 함(12시간 전) 난이도는 스테이션 레벨 비례, 수익 비례
만약 질 경우 해적기지화. 해적기지는 선전포고로 재탈환 가능

스테이션의 체력은 저장 자원을 미량 소모해서 서서히 자동회복
스테이션 내부에서 급속수리 토글 ON 시 자원을 중대량 소모해서 빠른 회복
수리 모듈KNO 로 수리 가능

스테이션 파괴시 내부에 있던 배는 파괴 처리 및 인근 행성으로 자동 이동

 

 

2레벨 스테이션 : 스테이션에 장비장착 가능(스테이션 레벨에 비례하는 수량)
기존 장비들을 장착 가능하며, 장착 장비의 종류, 등급, 강화도가 상승할수록 많은 개조비용 발생(특히 방어장갑은 스테이션을 다 덮으므로 더 높음)
장착되는 무기는 스테이션에 설치되는 만큼 사거리와 데미지 등이 상승됨
무기들은 스테이션 저장 연료를 소모.
단, 레이저, 레일건 등 전력소모로 대치되는 모듈은 항성계 내부에 있을경우 일정 량만큼은 연료 소모 안함(태양열)
KU 씨리즈 장비시 주기적으로 자원을 채취해옴 

KNO 계열 장비시 스테이션 내구 회복력 상승 및, 반경 200 거리의 아군함에 수리 지원

실드계열 장비는, 효율만 적용. 내구도는 스테이션 레벨 및 업글에 따른 용량.

실드 회복은 업글에 영향을 받음

에너지 드레인 계열 장비시 실드 회복력이 상승 (연료 소모)

 

적대 설정된 콥이나 적대 설정된 NPC 에게 자동 공격 (무법자/ 준법자)

 

상점 기능 추가
스테이션 주인이 설정해둔 자원 판매/구매 가능. 가격설정 가능
1-->2 업그레이드 비용 약 1000만 소모

 


3레벨 스테이션 : 진영 선택 기능 추가(의회군, 제3종족, 해적 등등)만약 선택시 해당 진영 NPC 가 부근에서 리젠되어 호위하며
적대 진영 NPC는 공격함.
NPC 선전포고 역시 다른 진영이 하는것으로. 패배시 해적기지/연합의회기지 등등으로 변화. 역시 재탈환 가능
선택 안할경우 변화 없음.

업글비용 약 4천만 소모

 


4레벨 스테이션 : 인근에 방어 모듈 2기 건설 가능( 스테이션 인근 300TM 이내 건설가능, 레벨에 비례해 수량 추가, 각 방어모듈 역시 업글 가능)
스테이션 레벨 +1당 건설가능거리 +100 TM
스테이션 레벨 +2 마다 건설수량 +1
방어모듈 역시 스테이션 저장 자원과 연료를 소량 소모해서 자동수리
스테이션 에서 급속수리 On 일때 중대량 소모해 빠른 수리

 

방어모듈은 대형레이저 / 미사일 / 레일건 / 요격형레이저 / 패트리어트 / 뱀파이어 등이 있으며
기존 무기들에 비해 느린 재장전시간, 높은 데미지, 긴 사거리를 가짐
방어모듈당 2개의 무기 설치 가능(같은거 2개 가능, 다른거 1+1 도 가능)
각 재장전시간, 데미지, 사거리, 부가옵션 등은 소폭 업그레이드 가능

 

대형레이저 : 사거리 300, 상급 데미지, 재장전 10초
미사일 : 사거리 250, 퍼센트 데미지, 재장전 8초
레일건 : 사거리 500, 실드무시 중급 데미지, 재장전 15초, 사거리가 멀수록 명중률 저하
요격형레이저 : 사거리 200, 중하급 데미지, 재장전 1초
패트리어트 : 사거리 150, 하급데미지, 재장전 1초, 날아오는 미사일과 함재기 우선 요격
뱀파이어 : 사거리 200, 에너지 드레인, 재장전 1초 드레인 된 연료는 스테이션 연료에 추가됨

부가기능 EMP : 반경 500 내에 워프재머를 검. 쿨타임 3분. 스테이션에서 조작 가능

 

스테이션 주인은 스테이션 내부에서 전투모드로 변환 가능 (배를 놔둔 채로 우주 풍경으로 전환)
스테이션 장비와 방어모듈 조작가능, 타겟 설정 가능
업글비용 약 2억 소모

 

 

5레벨 스테이션 : 조선소 건설 가능
기존 조선소 기능 이용가능 및

최대 9대까지, 스테이션 방어 함대 제작가능, (스테이션 레벨당 +1기 추가)
방어함선 상시배치 / 전투시만 자동출격 선택가능
방어함선 파괴시 수리는 불가능하며, 자동 재제작(자원이 있을경우) 여부 선택가능
방어함선 모델은 정해져 있음 (기존 이미지 활용하되 스펙은 다름)
각 방어함선 모델에 따라 장착 무기 등과 주 역활이 정해져 있음
기존 배들에 비해 기본적으로 내구는 높음
코르벳급은 기존 배에 비해 이동속력과 회피가 매우 높음
프리깃급과 크루저급에 수리기능 몰빵 함선 등 기능함이 많음
배틀쉽급은 기존 배에 비해 데미지가 더 높음
드레드급은 기존 배에 비해 몸빵이 매우 더 높음. 긴 쿨타임 긴 사거리 높은데미지 주포 장착

업글비용 약 5억 소모

 

 

6레벨 스테이션 : 워프게이트 건설 가능

스테이션 반경 1000TM 에 자원과 부품을 들여 워프게이트 1개 건설 가능 (스테이션 2레벨당 +1개 건설 가능. 최대 3개)

건설 후, 원하는 곳에 출구 워프게이트 건설 가능 (단, 해당 지점에 직접 이동해서 건설해야 함)

출구 워프게이트 완성에는약 4000 부피 상당의 자원 및 부품 요구. 분납 가능 (CRVN 으로 5회 왕복 분량, 공간적재 다 찍어도 최소 2회)

완성된 워프게이트는 NPC 에게서는 공격받지 않음

워프게이트 사이의 거리에 비례해서 스테이션 저장 연료 소모.

워프비용 책정은 자유로우나, 비용변경후 1시간 이후부터 적용(워프게이트 이용시 비용변경 시간 고지)

완성된 출구 워프게이트 주변에 방어모듈 2기 설치 가능

업글비용 약 10억 소모

 

 

7레벨 스테이션 : 무역 기능 추가. 스테이션 주인이 원하는 이름과 아이콘의 고유 무역품 등록 가능(운영진 심사 후)

업글비용 약 25억 소모

 

8레벨 스테이션 : 중력자 결계 생성 가능. 작동시 시전시간 1시간, 유지시간 8시간, 쿨타임16시간

유지중 반경 2000TM 에 워프재머 유지

아군 함선은 중력패턴 키 공유로 워프가능!

작동에 대량의 자원 소모

업글비용 약 50억 소모

 

9레벨 스테이션 : 능동형 방어실드 업그레이드

스테이션 방어력과 실드 효율이 대폭 상승

업글비용 약 100억 소모

 

10레벨 스테이션 : 주포 설치 가능(주포에 이름 설정 가능)
최초 사거리 5000, 연료를 추가 소모해 사거리를 늘일수 있음
연료 사용에 비례해 데미지를 줌. 
(사거리 설정 및 사용 연료 설정 가능, 데미지 자동 계산 후 표시해줌)
다른 스테이션, 워프게이트, 행성, 추후 추가될 초거대함급 등을 대상으로 발사 할수 있음
연료 사용량을 늘일수록 발사 준비시간이 많이 늘어남. 사거리에 따라 발사후 명중까지의 시간도 늘어남
즉, 연료를 대량으로 준비해두면 초장거리 주포사격이 가능

발사 대기시 주포는 스테이션 방어막 외부로 노출됨

발사시 사거리 2배 반경 안에 경고방송 발생. 좌표는 부정확하지 않게 표시[좌표 1xxxx, 0xxxx 부근에서 초거대 에너지 집중현상이 관측되었습니다]

이후 발사대기 시간 절반이 지나면 전 우주에 2차경고방송 발생. 정보수집+스파이 로 좌표가 약간 정확해짐
[좌표 12xxx, 02xxx 부근에서 주포 충전이 감지되었습니다 목표는 0xxxx, 1xxxx 부근으로 예측합니다]

이후 발사대기 시간 3/4 가 지나면 전 우주에 3차경고방송 발생. 정확하게 좌표 표시
[좌표 12278, 02245 에서 Aiur's Vengence 주포 발사가 임박하였습니다. 목표지점은 022xx, 112xx 로 예측합니다]
타깃에게는 추가로 [본 함/ 본 스테이션 / 본 행성이 목표로 예측됩니다] 가 뜸
타깃 콥/ 세력 과는 자동적으로 전쟁상태에 들어가게 되며 NPC 세력일 경우 곧 발사저지 함대가 계속 도착
해당 함대는 1/3 가량은 주포만 노림. 2/3 은 스테이션 방어시설과 함선 등을 노림
타깃 에서는 주포 저지 구조물을 경로에 건설할 수 있음 자원과 연료를 소모해 건설. 수리모듈로 건설 가속화 가능
만약 타깃이 행성일 경우 무역품 가치들이 폭락함

발사시 스테이션 명칭으로 경고방송 발생 
[프로토스 자원거점 스테이션 에서 ㅇㅇㅇ스테이션 으로 주포 Aiur's Vengence 가 발사되었습니다!!]
목표지점 주변 유저에게 카운트다운이 뜸

발사지점에 EMP 발생으로 30초간 전투 강제 중단.
주포 저지 구조물의 내구도 만큼 데미지 감소
목표지점에 포격 도달시 약 10초간 광역 데미지 발생(회피 불가) 폭심지와의 거리 비례해서 데미지 발생
타깃이 행성일 경우 데미지에 비례해서 행성기능 상실. 폐기 이외에는 서서히 복구됨(행성방어막에서 저지 / 행성타격으로 ㅇㅇ기능 상실 / 행성폐기)
폐기된 행성은 무역/상점/거래/조선 기능 영구 상실
단, 점령 세력이 재 테라포밍을 통해 복구 가능(복구에 많은 돈과 자원, 시간이 필요)

 

11레벨 이후 에는 레벨에 따른 능력, 스테이션 내구도 등등이 계속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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